로그인 | 회원가입 | 예약확인/조회 | 고객센터 064-712-0308 즐겨찾기
제주 올레길/둘레길 home 여행정보 제주 올레길/둘레길
올레길 | 제주올레 12코스, 서귀포시와 제주시를 잇는 길
작성자 : 김작가투어 작성일 : 99-11-30 00:00 조회수 : 1,929회 댓글 : 0건
제주올레 12코스, 서귀포시와 제주시를 잇는 길


안녕하세요. 김작가투어 입니다. 이제 올레 12코스 이야기를 할수 있게 되었군요. 제주올레 12코스는 서귀포시와 제주시를 잇는 올레길이라고 할수 있지요.
오름과 아름다운 바다를 볼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제주올레 12코스는 초반 평탄한 길로 시작 된답니다. 제주의 가장 서쪽 끄트머리를 지나게 되는 길이기도 하지요.

 




제주올레 12코스는 해안을 따라 서귀포시 전역을 잇고 제주시로 올라가는 첫 올레랍니다. 무릉2리부터 용수포구 까지 들과 바다, 오름을 따라서 이어지는 길이여서 드넓은 들에서 바라보는 지평선이 참 아름답니다.





차귀도 앞다다에는 수월봉이 있어요. 수월봉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완전 굳굳.. 저멀리 신창 해안도로의 풍차도 눈에 들어 옵니다.


 

서쪽끝 차귀도가 보이는포구에 가면 오징어를 말리고있는 장면을 꽤나 자주 목격 하실수 있답니다. 포구 길가에는 이렇게 말린 오징어를 팔기도 하니 드셔 보는것도 올레길을 걷는 재미가 되지 않을까요?





신도 바당올레까지 가면 용암이 만든 크고 작은 네개의 도구리가 있답니다. 도구리에는 나무나 돌 속을 둥그렇게 파낸 돼지나 소의 먹이통이라고 하는 데요~
신도바당 도구리에는 파도에 쓸려 온 물고기와 문어등이 살아서 쏠쏠하게 구경도 하실수 있을겁니다. 바람이 센날이면 이 도구리에 파도가 덮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는 그모습이 진짜 멋있다고 합니다.하지만, 위험할수도 있겠지요!


수월봉 & 차귀도에는 지질 트레일이 형성되어 있으니~ 올레 12코스도 걸어보고 이곳도 가보시면 일석 이조가 되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이 게시물은 김작가님에 의해 2018-11-27 10:59:09 제주 올레길/둘레길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