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예약확인/조회 | 고객센터 064-712-0308 즐겨찾기
제주 올레길/둘레길 home 여행정보 제주 올레길/둘레길
올레길 | 제주도 올레길 10-1코스 가파도 : 지금가면 딱좋은 청보리가 있는 제주올레
작성자 : 김작가투어 작성일 : 16-03-28 12:18 조회수 : 1,913회 댓글 : 0건
제주도 올레길 10-1코스 가파도 : 지금가면 딱좋은 청보리가 있는 제주올레


안녕하세요. 김작가 투어 입니다.
청보리가 올라오기 시작하는 봄날, 지금가면 딱좋은 제주올레 바로, 가파도 인데요. 요 가파도가 제주도 올레길 10-1코스라는 거 아시나요?
가파도내에 올레코스가 따로 있다고 생각 하시기 보다는 그냥, 가파도를 한바퀴 쭉~ 돌면 바로 그곳이 올레길 이니 <올레 10-1 코스를 걸어봐야지!!> 하고 코스 찾아 갈필요 없이 그냥 가면 됩니다.




가파도 가는 배는 모슬포항에서 탈수 있어요.
4월~5월에는 가파도에 청보리가 올라올때라서 청보리축제가 열리게 되는데요.. 이 시즌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릴수 있으니 주말에 가시는 분들은 일찍 출발하시거나 해당 선사로 예약문의 해보시는게 좋겠네요.





제주도 올레길 10-1코스 가파도길입니다. 올레코스 지도 자체가~ 가파도 지도 입니다.
해안가를 삥 둘러 보시는것도 좋지만, 올레길 지도에 표기된 ~곳으로 가로 질러 가면 청보리로 가득한 가파도 넘어로 제주도의 산방산 / 송악산의 모습까지 훤히 보이는 비경을 보실수 있어요. ^^


 


멋지지 않나요? 날씨가 좋은날 가면 그야말로 대박입니다. ^^ 청보리가 싱그럽게올라오는 봄날!!
가파도 올레길을 걸어보는건!! 정말 강추 한답니다.


 


가파도 올레길 10-1코스를 걸으며 만나는 풍경들.. 돌담 사이로 넘실대는 청보리 물결이 참으로 제주스러움을 느낄수 있어요.
최근 이곳에는 풍력 단지가 조성중이여서~ 탄소 없는 섬 이라는 컨셉으로~ 자동차들이 전기차로 바뀌고 있다고 했던것 같습니다.
청정 제주의 모습 그대로를 느껴보세요.





가파도항에서 내려서 본격적으로 보리밭길을 가려면 작은 마을 올레를 지나게 됩니다.
돌담길로 된 곳들이 많아서~ 작은 제주의 마을에 오신것 같은 기분도 살짝 느끼실 겁니다.  


 


너무너무 예쁜 ~ 제주도 봄날 여행하기 딱좋은 제주도 올레 10-1코스!!
가파도 코스!! 완전 강추. 꼭 가보세요.
[이 게시물은 김작가님에 의해 2018-11-27 10:59:09 제주 올레길/둘레길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