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예약확인/조회 | 고객센터 064-712-0308 즐겨찾기
제주 올레길/둘레길 home 여행정보 제주 올레길/둘레길
올레길 | 제주올레 8코스 볼거리 가득한 8코스에요.
작성자 : 까칠한몽니양 작성일 : 99-11-30 00:00 조회수 : 1,927회 댓글 : 0건
제주올레 8코스 볼거리 가득한 8코스에요.


안녕하세요. 까칠한몽니양 입니다. 오늘은 제주올레 8코스 이야기를 해볼꺼에요.
난이도 '중' 정도의 코스에 지도에도 나와 있듯이 A코스 /B코스 두갈레길로 나뉘어 지니~ 취향에 맞춰서 걸어 보면 되신답니다.






바당올레 코스. 바다에 밀려 내려온 용암이 굳으면서 절경을 빚은 주상절리와 흐드러진 억새가 일품인 열리 해안길을 지납니다. 해녀들만 다니던 거친 바윗길을 해병대의 도움을 받아 평평하게 고른 ‘해병대길’을 지나는 재미도 있답니다. 해병대길은 현재 낙석위험으로 인해 우회 중이니 참고하세요. 우회하는 구간은 하얏트호텔부터 해병대길을 포함 논짓물까지 2km 가량. 우회로는 자연생태마을 예래동을 지나며 총 길이는 6.3km 입니다. 





종점인 대평리는 자연과 어우러진 여유로움이 가득한 작은 마을. 안덕계곡 끝자락에 바다가 멀리 뻗어나간 넓은 들(드르)이라 하여 ‘난드르’라고 불리는 마을입니다. 마을을 품고 있는 군산의 풍경 또한 아름답지요.





약천사를 지나게 되시면 그냥 지나치지 마시궁 꼭 들렸다가 가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참 좋았던 곳이였어요.
여행자들이 참 많긴 했지만.... (중국인 단체 여행객들이 있더라구요.) 그래도 .. 좋았습니다.





약천사에서 중문 앞바다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뷰가 너무너무 기억에 남더라구요. 꼭꼭!! 가보세요. 




이렇게 웅장한 절이 있는줄 미쳐 모르고 있었는데.. 막상 가보니~ 참 기억에 많이 남더라구요.
관광지는 아니지만,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랍니다. ^^

건강한 여행!! 제주올레 8코스와 함께 하세요.
[이 게시물은 김작가님에 의해 2018-11-27 10:59:09 제주 올레길/둘레길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