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예약확인/조회 | 고객센터 064-712-0308 즐겨찾기
제주 올레길/둘레길 home 여행정보 제주 올레길/둘레길
올레길 | 제주 올레 6코스 - 인기 많은 올레길
작성자 : 까칠한몽니양 작성일 : 16-02-27 00:19 조회수 : 1,840회 댓글 : 0건
제주올레 6코스 - 인기 많은 올레길



많이 가고 싶어하시는 쇠소깍을 시작으로~ 서귀포시내 그리고 대표적인 여행지들을 포함하고 있는 인기가 참 많은 제주올레 6코스 입니다.
굳이 올레길 산책코스가 아니더라두 제주올레 6코스의 곳곳은 제주도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각자 가고자 하는 곳들이 섞여 있지요.

 



제주도의 대표적인 인기 여행지인 쇠소깍!! 바닷길을 시작으로 바닷가, 오름을 왔다갔다 하는 코스에요. 비교적 평탄 하고 초반 오름을 지나면 수월 한 편이랍니다.
난이도가 <하> 여서 그런지 제주올레 6코스를 트래킹 하시는 분들도 꽤 많지요.


 

쇠소깍을 시작으로 서귀포 시내를 통과 하고 이중섭 거리, 천지연폭포 위쪽 산책로에 외돌개까지 이어지는 해안 / 도심 올레에요.


시장 올레인 A구간 (14km)과 해안올레인 B구간(13.5km)을 선택해서 걸을수 있어요.
서복전시관에서 부터 A/B구간이 갈라져서 시공원 출구에서 다시 만나게 된답니다.




제주올레 초반부에 있는 제지기 오름! 


 


해안가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소금막과 삶과 문화가 숨쉬는 서귀포시내, 난대림과 천연기념물 5종이 서식하는 천지연폭포 위 산책로를 걸으며 서귀포의 문화와 생태를 접할수 있는 곳이랍니다.





지금은 이색적인 거리의 예술가들이 이중섭 거리에 활력을 주고~ 여유가 되면 이중섭 미술관도 한번 들려 보세요. 은근 좋아요. ㅎㅎ


 

쇠소깍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해볼수 있어요. 테우체험을 비롯해서 투명 카약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구  제주올레 6코스의 시작을 신나게 해보시는것도 좋아요. 체험을 하실꺼면~ 일찍 가서 표를 끊으시는걸로 추천 합니다. 좀 늦게 가면 대기줄이 길~~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제주올레 6코스!! 인기쟁이 코스에요. 제주의 멋진 여행지들과 함께 올레길 트래킹까지 두루 할수 있는 좋은 코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게시물은 김작가님에 의해 2018-11-27 10:59:09 제주 올레길/둘레길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