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예약확인/조회 | 고객센터 064-712-0308 즐겨찾기
제주 올레길/둘레길 home 여행정보 제주 올레길/둘레길
올레길 | 제주올레 2코스 / 올레길 2코스
작성자 : 까칠한몽니양 작성일 : 16-02-10 23:48 조회수 : 1,741회 댓글 : 0건
제주올레 2코스 / 올레길 2코스


동부권 끄트머리 광치기해변 부터 시작해서 온평포구까지 이어지는 제주올레 2코스 입니다.

성산리 광치기해변에서 시작하여 고성 / 대수산봉 / 혼인지를 지나 온평리 바닷가까지 이어지는 올레길 2코스 입니다. 바닷길을 시작으로 저수지를 낀 들길에 산길까지 이어진 제주스러움을 한껏 지닌 제주올레 2코스 !!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이 시원하게 펼쳐 집니다.
제주 삼성신화에 나오는 고/ 양 / 부 삼신이 벽랑국에서 찾아온 세공주를 맞이하였다는 오평리 바닷가를 걸어 그들이 혼인식을 치뤘다는 혼인지도 지나치게 되는데요~~ 제주의 신화와 어우러진 전설의길이기도합니다.





물길부터 오름까지 오르게 되기에 난이도는 중 정도에 해당되며 혼자 걷기에는 한적하고 인적이 뜸한 곳이여서 두세명씩 함께 움직이는게 좋을것 같네요.


 


제주의 전설이 품은 올레길 2코스 천천히 또 그렇게 올레길의 의미를 되새기며 걷다 보면 피곤함은 싸악 사라 집니다.





트래킹 시간은 5시간 정도로 생각 하시구 일정을 잡으시면 되시겠네요. 올레길을 걸을때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게 좋아요. 


 


제주올레 2코스의 시작 광치기 해변 입니다. 성산일출봉의 모습이 더욱 신비롭게 보이는 포인트 장소 에요. 검은 모래들과 갈매기 파도 그 모든게 조화롭게 자연의 소리를 함께 들을 수 있는 한적하고 여유로운 제주의 작은 해안가 지요.





길을 따라 쭈욱 걷게 되면 혼인지가 나옵니다. 다른 여행지나 관광지들에 비해서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곳이기에 더욱 여유롭고 조용하게 나만의 시간을 가져 볼수 있는 곳이지요. 전설이 함께하는 올레길 2코스의 매력이 듬뿍 담긴 곳이에요.





여느 올레길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제주올레 2코스 역시나 제주의 자연을 고스란히 느낄수 있는 제주스러움을 한껏 담고 있는 곳이랍니다.
올레길을 걷는 이유!! 천천히 길 위에서 느낀 감동과 즐거움을 다른 여행자들과 함께 나누며 함께 하는 올레꾼들과 눈웃음. 화이팅을 외쳐 주는 여유까지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기억에 남을 제주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쉽게도 제주 올레 2코스는 신공항이 들어서는 부지여서 요즘 뒤숭숭 해져 있답니다. 어쩌면 몇년후에는 이제까지의 느낌과는 많이 다른 느낌의 곳으로 바뀌어 버릴지도 모르겠네요. 그전에 가슴에 셔터에 담아 보는건 어떨 까 싶습니다.
[이 게시물은 김작가님에 의해 2018-11-27 10:59:09 제주 올레길/둘레길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