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예약확인/조회 | 고객센터 064-712-0308 즐겨찾기
제주 올레길/둘레길 home 여행정보 제주 올레길/둘레길
올레길 | 제주올레 1코스 이야기
작성자 : 까칠한몽니양 작성일 : 99-11-30 00:00 조회수 : 1,751회 댓글 : 0건
제주올레 1코스 이야기



안녕하세요. 까칠한몽니양 입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듯한 봄이 오면 슬슬 걷기 여행코스를 많이 준비 하시잖아요? 힐링여행의 결정판!! 오늘 제주올레 1코스 이야기를 시작으로 웰빙!! 여행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올레코스는 아시지요? 제주도지도를 펼치면 지도 가장 자리는 거의 모두 올레길이라 볼수 있지요. 그만큼 섬이라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바닷길을 중심으로 마을길과 오름들과 함께 트래킹 코스를 만들어 놓은게 아닐까 생각 되요.

제주올레를 걸으면 제주라는 아름다운 섬을 천천히 느껴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제주올레 1코스 안내>>




제주도 동부권 부터 시작되는 제주올레 1코스는 성산일출봉을 넘어 광치기 해변까지 이어져 있답니다.

오름과 종달리 마을을 끼고, 제주도 동부권의 바닷길을 따라 이어진 참으로 제주스러운 길이지요. 


  


아담한 시흥리 초등학교를 지나 푸른 들 제주의 밭들 사이사이 돌담들을 보며 수확인 한창 일때에는 알록달록한 모습이 너무나 인상 깊은 곳이에요.
종달리 소금밭을 거쳐 시흥리 해안도로를 지나 성산일출봉을 내내 눈에 담으며 걸어 볼수 있는 길!




길을 따라 걸으며 만나게 되는 제주스러움들의 결정체들~ 유채가 한창일때 성산지역에 가면 노란 물결을 쉽게 만날수 있을거에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성산일출봉은 멀리서 보아도 그 모습이 환상 적입니다.
내내 눈에 담으며 바다길 따라 걷는 기분은 바로 여기가 제주로구나!! 하는 생각이 맘껏 들거에요.



 

제주올레 1코스에 있는~ 오름길에 올라 내려다보는 제주도 동쪽 끄트머리의 모습은 평생 기억에 남을만한 풍경으로 가슴속에 새겨질겁니다.




오름 - 바당올레라는 애칭 답게~ 제주 자연을 고스란히 담고 걸어 볼수 있는 힐링코스가 아닐까 생각 되네요.

쉬엄쉬엄 걸을수록 더욱 좋은 제주올레

제주도에서의 장기여행을 준비중인 분들은~ 맘 먹고 제주올레에 도전해 보는건 어떨까요?
[이 게시물은 김작가님에 의해 2018-11-27 10:59:09 제주 올레길/둘레길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