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예약확인/조회 | 고객센터 064-712-0308 즐겨찾기
제주도 가볼만한 곳 home 여행정보 제주도 가볼만한 곳

 

가족들과 함께 | 100년의 역사를 지닌, 닷새마다 열리는 시장 <제주민속오일시장>
작성자 : 아리 작성일 : 16-01-18 17:33 조회수 : 1,444회 댓글 : 0건
100년의 역사를 지닌, 닷새마다 열리는 시장 <제주민속오일시장>

안녕하세요. 아리 입니다. ^^ 
제주 여행에 있어서 한번쯤은 꼬옥 들러볼만한 제주민속오일시장을 소개합니다.
일반 상설 시장처럼 매번 열리는건 아니구요. 날짜에 2와 7이 들어간 날에만 장이 열립니다. (2일,7일,12일,17일,22일,27일)
닷새에 한번씩 열리기에 오일시장이라고도 불리지요. 아마, 제주시 내에서 가장 큰 장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닷새마다 열리는 장이라서 그런지 방문할때마다 항상 차와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장이 열리는 날이면 이 구간은 항상 교통이 침체되는 형상이 일어나지요.
제주민속오일시장은 제주 공항과 10분 내 거리에 있고, 대중교통을 통해서 어렵지 않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차량을 가지고 방문할 시, 꽤 넓은 무료 주차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불편하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일반 대형마트와는 달리 상인들과 직접 거래를 할 수 있어서 가격 흥정도 가능하지요. 이게 바로 사람 사는 정 아닐까요?
상인들의 넉넉한 인심도 볼 수 있어서 마음이 훈훈해지는 그런 곳이랍니다. 이게 바로 시장의 장점!



시장의 장점 두번째, 싱싱하고 가격대비 괜찮은 농,수산물들을 직접 보고 살 수 있어서, 믿음이 가고~



시장의 장점 세번째, 일반 마트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물건들도 종종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장의 장점 네번째, 뭐니뭐니 해도 먹거리가 아주 많다는 사실~
가격도 저렴해서 이것저것 맛보면서 구경하시면 더욱 더 재미있는 관광이 되실겁니다.



제주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중에 2와 7이 들어간 날짜에 여행을 오신다면, 꼭 한번은 들러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제주민속오일시장 공식 홈페이지에서 물품 검색도 가능하니, 필요한게 있으시면 검색하고 가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

*근처 가볼만한 곳 : 용두암, 한라수목원, 이호해수욕장




[이 게시물은 김작가님에 의해 2018-11-27 11:04:20 제주도 가볼만한 곳에서 이동 됨]